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전체 글 1318

원희륭이 한테 빰 맞고 화풀이는 어디에?

원희륭이 사고를 쳤다. 물론 저들 입장에서는 사고가 아니라 한 건 한거다. 오랜 시간 우여곡절 끝에 건설하기로 예정한 고속도로 건설에 아무런 근거도 없이 종점 노선이 변경된다. 변경된 노선에 김건희 일가의 땅이 포함되어 있다고 특혜 의혹을 야당이 제기했다. 지역민들의 이해관계에 따라 노선이 변경되기도 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어서 다음 전개는 당연히 노선이 변경된 이유에 대한 해명이 따라야 한다. 그런데 국토부 장관이라는 주무 부처 장관이라는 자가 그걸 폐지시키겠다고 했다. 이것만 해도 황당하기 짝이 없는 일인데, 그게 문제가 되니 다시 내놓은 해명이 야당이 정쟁으로 몰고 가서 그런 것이라는 역시 말도 안되는 것이었다. 그 다음 전개가 국힘 꼴통들이 왜 아직까지 살아남아 있는지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것이었..

정치, 사회 2023.07.09

원희륭이가 또또

원희륭은 국힘 내에서도 강성 꼴통으로 통한다. 뭐든지 무대뽀로 밀어부치는 스타일이어서 일단 세게 치고 나온다. 그게 또 전형적인 국힘의 방식이기도 하다.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막판에 경로가 좀 변경되었는데 그게 김건희 일가 땅이 몰려있는 곳으로 바뀐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되자 원희륭이 그야말로 꼴통스럽게 대응했다. 기사를 보자. 고속도로 건설 자체를 백지화시켜 버렸다. 이것들은 국가 정책이 무슨 지들 놀이인 줄 아는 모양이다. 마음에 안든다고 국가 기간 산업 건설을 제멋대로 취소시켜 버린 것이다. 경로 변경에 대해 의혹이 제기되었으면 당연히 경로를 변경하게된 경위를 제시해야 한다. 그런데 고속도로 건설 자체를 폐지시킨다? 하여간에 국힘 꼴통들이 하는 짓은 언제나 상상 그 이상이다. 그런데 제 입으로 간호법..

정치, 사회 2023.07.06

국힘의 자학 개그

국힘의 자학 개그는 한나라당 때부터 유서가 깊다. 또 오랬동안 그럴 수 있는 것은 무슨 말을 찌껄이든 계속 지지해주는 꼴통 제조기같은 지지자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 국힘인지라 너무나도 태연하게 다시 자학 개그를 시연했다. 삼전도의 굴욕이라면 조선의 인조가 청의 황제에게 머리가 깨지도록 아홉번 절했다는 그 굴욕이다. 영의정이나 고위 관료가 아니라 왕이 직접 그렇게 했다. 이재명은 대통령이 아니라 야당 대표다. 야당 대표가 중국 대사를 만난 것을 왕이 직접 겪은 굴욕에 비유했다는 것은 국힘 이것들도 현재 대한민국의 실질적인 대통령은 이재명이라고 실토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삼전도의 굴욕이 제대로 된 비유이려면 윤석열이 기시다에게 머리 조아린 것을 두고 한 것이어야 맞다. 머리 나쁜 꼴통들은 '삼전도의 굴욕'..

정치, 사회 2023.06.10

국힘의 마지막 남은 색깔론

여러 차례의 남북, 남북미, 북미 정상회담을 거치면서 그 지긋지긋한 북풍 몰이 색깔론은 마침내 약빨이 다되어 버렸다. 거기에는 판문점에서 김정은을 직접 만난 트럼프의 공이 적지 않다. 그런데 국힘이 아직도 색깔론으로 울궈먹을 여지를 남겨둔 게 천안함 침몰 사건이다. 이건 미국과의 관계 때문에 지금 당장은 누구도 이야기를 할 수 없는 상황이고 먼 훗날 비밀 해제된 문서들이 나와야 전모가 밝혀질 것이다. 그러나 상황을 짐작해 볼 수 있는 사건이 있다. 당시 정치웹진 서프라이즈의 대표였던 신상철이 천안함은 북한 어뢰에 의해 폭침된 것이 아니라 잠수함과의 충돌에 의해 침몰했다고 이야기했다가 국방부로 부터 명예훼손으로 고발당했다. 이런 중차대한 사안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고발한 것도 우끼지만 아무튼 10여년의 공방..

정치, 사회 2023.06.06

너무나도 친윤이 되고 싶은 하태경의 발작

국힘은 '오직 민주당 반대로만'으로 30년 가까이 정치 생명을 이어오고 있는지라 정치 행위라는 게 도무지 없다. 그래서 민주당 아니 민주 개혁세력이 "일본은 가까운데다 서로 협력해야 할 상대방이 분명하지만 침략의 역사에 대한 사과와 더불어 침략의 역사 왜곡은 멈추어야 한다"라고 요구하는 것에 대해 지들 멋대로 '반일'로 규정하고 자신들은 '미래를 위한 협력의 기틀을 다진다'며 일본 극우 정치 세력의 꼬봉 노릇을 당당하게 하고 있다. 그러나 박정희까지 이어지는 국힘의 전신에 해당하는 세력들도 지금처럼 친일을 내놓고 하지는 못했다. 가장 가까이는 박근혜만 해도 일본의 끈질긴 요구를 받아들이긴 했지만 비밀 협정으로 했지 내놓고 하진 못했다. 그게 들통나서 탄핵의 한 빌미를 제공했지만 말이다. 윤석열은 그래서 ..

정치, 사회 2023.05.30

일본 극우의 꼬봉 윤석열

역시 윤석열이다. 혹시나가 역시나로 바뀌는 순간이 어김없이 왔다. 윤석열이 일본 극우의 들러리를 확실하게 섰다. 윤석열이 히로시마 원폭 피해 한인 위령비에 기시다와 공동 참배를 했단다. 이게 왜 일본 들러리 서는 짓인가는 기시다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알 수 있다. 일본이 지금까지 해 온 것이 원폭을 당했다는 피해자 코스프레로 침략의 역사를 지우는 것이었다. G7 회의를 히로시마에서 하는 것도 그렇고, 바이든을 대동하고 원폭 자료관에 갔다 온 것도 일본이 원폭의 희생자라는 것을 끊임없이 강조하는 행위이다. 바이든이 그걸 모르고 기시다를 따라 갔을까? 천만에 말씀이다. 국익을 제 1 순위로 삼는 미국의 바이든이 왜 원폭 자료관에 따라 가서 일본의 희생자 코스프레에 동조하는 듯한 모양새를 연출했을까? 그건 ..

정치, 사회 2023.05.21

윤석열, 탄핵 사유 하나 더 추가

윤석열이 자신의 대선 공약으로 내 건 간호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다. 자기 입으로 직접 이야기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원희륭이 공식 석상에서 윤석열 후보의 뜻이라고 공개한 것이어서 윤석열의 뜻이 아니었다라고 하기가 불가능하다. 뻑하면 고소한다고 난리를 치는 국힘의 핵심 중의 한 명인 원희륭이 입 다물고 있는 것을 보면 더더욱 그렇다. 윤석열이 양곡관리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것은, 욕은 먹을지언정 대통령의 권한이니 어쩔 수 없다고 치자. 그러나 간호법은 다르다. 자신도 동의한 법에 대해서 까지 거부권을 행사했다는 것은, 윤석열이 막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다. 거부권을 행사한 이유가 '국민 불안 초래'라고 했다. 이 때의 국민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라는 것을 이젠 많은 사람들이 안다. ..

정치, 사회 2023.05.16

광견 홍준표가 또!

광견(넓을 광, 볼 견 즉 식견이 넓음 또는 미칠 광 개 견 즉 미친 개, 해석은 독자 마음) 홍준표가 또 나왔다. 뭐라고 떠들었는지 한번 보자. 이 인간이 요즘 좀 부드러워 지기는 했다. 게다가 정치 토론에서 유시민이 보수 논객으로 많이 상대해 주니 지가 합리적 보수인 줄 안다. 더우기 젊은 친구들 중에도 지지층이 꽤 있는 것으로 나오니 더더욱 그렇다. 하지만 제 버릇 개 주겠는가. 또 나왔다. 한동훈이 잘 하고 있단다. 한동훈은 진작에 꼴통 반열에 올랐는데 역시 꼴통 끼리는 통하는 모양이다. 이재명을 만나 했다는 이야기를 좀 더 들어보자. 홍 시장은 “편가르기 패싸움에만 열중하면 국민들은 안중에도 없게 된다”며 “나도 한때는 그랬지만 이젠 그 편가르기 패싸움에는 끼어 들지 않았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정치, 사회 2023.05.11

윤석열의 헛소리 감상

윤석열은 이미 탄핵 대상이 되었다. 헛소리도 이만저만해야지 이건 도를 넘어도 한참 넘었다. 어떤 헛소리를 찌껄였는지 그냥 슥 한번 보자. 우리가 일본에게 무릎을 꿇어라 했나? 식민 지배와 그 과정에서 벌어진 전쟁 범죄에 대해 사죄하고 보상하라고 하는게 무릎을 꿇리는 일이라고? '과거사 정리없으면 협력 없다'는 일본의 말이다. 경제 보복을 우리가 했나? 어두운 과거를 외면하는 게 누군가? 우리가 외면해서 미래가 한일 협력이 안되고 있었나? 불과 한달 사이에 이 인간이 내뱉은 말들이 하나같이 한국의 대통령으로서가 아니라 일본의 극우들이 하는 이야기를 대변하고 있다. 그러니 탄핵되어야 마땅하다. 윤석열과 국힘 떨거지들이 탄핵 대상이 될 법한 언행을 아무 꺼리낌없이 하는 것은 자신들이 탄핵 방어선을 확보하고 있..

정치, 사회 2023.05.09

진중권이 진중권하고, 한동훈이 한동훈하고

김남국 의윈이 난데없이 암호화폐 거래 건으로 꼴통들에게 흠(?)이 잡혔다. 언제나 그렇듯 흠이 잡힌 이유가 뭔가 나쁜 짓을 해서가 아니다. 아무리 개소리를 짖어대도 믿어주는 골수 지지층을 대상으로, 뭔가 문제가 있지 않겠나 하는 의혹 거리를 제공하는 꼴통들의 전형적인 수법에 걸린 것이다. 이렇게 개검(개xx 검찰, 여기서 xx는 새끼와 결코 같은 말이 아니라는 것을 주어없이 언급해 둔다)과 쓰레기 언론(누구라고 한 적 없다)이 합작하여 의혹 거리를 시중에 던져 놓으니 꼴통들이 신이 났다. 먼저 꼴통들 사이에서 논객 대접을 톡톡히 받고 있는 진중권이다. "여야의 청년정치인이 MS세대답게 가상화폐에 투자한 것인데 왜 김남국 의원만 문제삼느냐"는 반론에 진중권이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한다. "이말을 듣고 있던..

정치, 사회 2023.05.06

일본의 극우 꼴통의 행동에서 보이는 데자뷔

일본의 극우 꼴통들의 행태가 한국의 그것들과 많이 닮아 있다는 것은 여러번 드러난 사실이다. 그래서 새삼스러운 것은 아니지만 아무튼 극우 꼴통이 또 꼴통짓을 했다. 일본이 독도는 자기 땅이라고 우긴 게 하루 이틀이 아니다. 심지어는 일본이 제작한 문서와 지도에 한국 땅이라고 표기된 것이 나왔음에도 그 모든 증거들은 다 무시하고 그저 '다케시마는 일본 땅'이라고 떠들며 오직 그것에만 의존하는 대응 행태를 보인다. 그러니 한국의 국회의원이 한국 땅을 방문했는데 일본 외무성이 '유감'이란다. 그런데 일본의 이런 어처구니없는 행동에서 데자뷔가 느껴지지 않는가. 그렇다. 누가 누굴 닮았는지는 모르나 아무튼 한국의 극우 꼴통들도 하는 짓이 대단히 비슷하다. 윤석열이 저런 식의 대응을 한 게 한두번이 아니다. 한두번..

정치, 사회 2023.05.03

예상대로 김기현이 국힘 대표 먹었다. 씁쓸하다.

김기현이 국힘 당 대표로 당선되었단다. 결선 투표도 아니고 1차에서 과반을 얻어서 확정되어 버렸다. 나경원 때와 마찬가지로 내 예언이 적중했긴 하지만 기분은 씁쓸하다. 김기현의 당선이 의미하는 바가 그리 간단치 않다. 이명박 때 전과 14범에 BBK 소유에 관한 거짓말을 당당하게 할 때도 '주어가 없다'라는 황당한 변명을 인정해 준 인간들, 박근혜 때 TV 토론에서 산수도 안된다는 것을 만천하에 보였음에도 박근혜를 당선시켰던 인간들, 그리고 녹취록 까지 다 나온 마당인 김건희의 추문에도 불구하고 윤석열을 당선시킨 인간들, 그리고 이제 김기현을 국힘의 당 대표로 당선시킨 인간들까지, 그 전에는 군사 독재에다 언론 통제가 극심하던 시절이어서 어쩔 수가 없었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실은 어쩔 수가 없었던 것이 아..

정치, 사회 2023.03.08

한, 일 극우 꼴통 비교

먼저 '이해한다'는 것과 '옳다고 인정한다'는 것은 전혀 별개의 것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이야기를 시작하자. 동, 서양을 막론하고 극우 꼴통은 있어왔지만 아무튼 현재의 한국과 일본에도 극우 꼴통들이 있다. 극우 꼴통들이 옳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해하려고 노력은 해 보자. 이해해 보자는 측면에서 일본의 극우들을 보면 이해할 구석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자신들이 한 나쁜 짓을 인정하지 않아서 문제이긴 하지만 어쨎든 자국 방위를 위해 재무장을 추진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치자. 극우 꼴통들의 문제점 중의 하나는 생각이 다른 상대방을 적으로 간주하고 타도 대상으로 삼는다는 점이다. 일본 극우 꼴통들의 우두머리 격인 아베 전 총리는 자신이 상대한, 외교 상대국인 한국의 당시 대통령 문재인을 '고의적 ..

정치, 사회 2023.03.02

중앙 찌라시의 태영호 4.3 망언 물타기

태영호가 망언을 했다. 제주 4.3 사건이 김일성 지시에 의해 일어난 것이라고 한 것이다. 이런 놈을 공천한 국힘이나 그걸 뽑아준 강남구민들 욕은 이미 해서 또 하지는 말아야겠다. 그런데 불과 얼마 전에 지만원이 광주 항쟁에 북한군이 끼었다고 망발을 해 대다가 실형이 대법에서 확정되었는데 그 새 태영호가 또 저런 망발을 한 것이다. 국힘도 태영호의 저런 개소리에 대해 더 이상 하지 말라는 경고를 날릴 정도이니 더 말할 필요야 없긴 하다. 그런데 중앙 찌라시가 다음과 같은 기사를 내보냈다. 기레기가 왜 기레기인지를 분명하게 보여주는 기사여서 굳이 옮겨 왔다. 태영호가 왜 탈북했는지는 모르지만 북한에서 잘먹고 잘 살았으면 탈북했을 리가 없다는 것은 삼척동자라도 알 수 있는 일이다. 그런데 (쓰고 보니 자꾸 ..

정치, 사회 2023.02.18

국힘 당 대표 선거의 개싸움 감상

국힘 대표 선거가 꼴통당에서 일어나는 일 답게 개싸움으로 일관하고 있다. 정치 공작과 거짓말 말고는 할 줄 아는 게 없는 꼴통당에서 당 대표가 되겠다는 김기현의 행보가 아주 가관이다. 안철수가 여론조사에서 우위로 나타나니 안철수 죽이기에 몰두할 것이라는 것은 이미 이야기했다. 안철수 죽이기와 더불어 윤심이 자신에게 있음을 강조한다면서 김기현이 하는 짓이 결국 자당 내에서도 공작이다. 다음 기사를 보자. 어느 것이 옳은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아무튼 국힘 선관위에서 컷오프 득표율은 발표하지 않고 통과자만 발표한다고 했다. 그런데 김기현이 자신이 1위라고 버젖이 말한다. 이건 만약 김기현이 당선되고, 안철수나 천하람이 간이 크다면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 들어갈 사안이다. 그러니 당연히 안철수는 반발하고, 또 ..

정치, 사회 2023.02.13

윤상현이 ㅎㅎㅎ

직전 포스트에서 윤상현이 해괴망측한 일인 시위를 했다는 것을 이야기했다. 그런데 그 서술 불가의 인간이 본색에 어울리는 소리를 또 했다. 먼저 기사를 보자. 윤상현으로 치면 낯짝에 철판이 깔린 걸로 보면 탱크 장갑판에 버금가는 철판을 깐 인간이 도찐개찐인 김기현을 공격한답시고 '낯 두껍다'란다. 이러니 개그콘서트가 망하지. 개콘이 부활한다는 소문이 돌던데, 꼴통당이 여전히 블랙 코미디를 무한으로 생성하고 있는 지금, 부활은 이미 글렀다. '낯 두껍다'라 ㅎㅎㅎㅎㅎㅎ

정치, 사회 2023.02.08

극우에서 꼴통까지

꼴통당의 대표 선출을 둘러싸고 누가누가 더 꼴통짓을 잘하나 하고 도토리 키재기를 하고 있다. 짤방에서도 보듯 국힘의 것들은 보통은 꼴통이다. 그 중 꼴통끼가 좀 덜한 놈이 극우다. 여기에 해당되는 인간이 이준석이다. 이 놈이 꼴통당에서 살아남는 것을 보면 꼴통끼가 적잖이 있다는 뜻이다. 윤석열에게 제일 먼저 떨려 나간 인간이 당 대표 선거에서 여전히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데, 그 하는 짓이 꼴통짓이다. 한번 보자. 제목만 보면 멀쩡하다. 말은 맞다. 윤석열이 하는 짓은 노골적인 당무 개입이다. 그런데 논리와는 무관하게 공작으로만 세월을 보내는 꼴통당의 구성원답게 난데없이 노 전대통령을 끌어들인다. 노전대통령의 경우는 '여당을 탈당했다'는 사실만 빼면 윤석열이 하는 짓과 비교될 게 하나도 없다. 완전히 다른..

정치, 사회 2023.02.07

또 예언: 안철수는 국힘 당 대표 못된다

안철수는 x됐다. 나경원이 아웃하고, 유승민까지 아웃하고 나니 당심에서 안철수가 압도적으로 이긴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다. 세계일보도 찌라시 계에서는 한가락하는 곳인데다 국힘 지지층 만을 대상으로 한 조사여서 조작이 끼어들 여지는 별로 없는 것이다. '죽 쒀서 개 주게 생겼다'는 윤석열과 윤핵관의 우려가 실제가 될 가능성이 아주 커진 것이다. 그러나 윤핵관이 어떤 인간들인가. 이준석도 진작에 쫒아냈고, 나경원도 주저 앉혔고, 유승민도 알아서 불출마 선언했으니 이제 대외적으로는 미친 개이나 윤석열에게는 한없이 아양떠는 김기현이를 당 대표로 앉힐 날만 기다리면 되었는데 그걸 안철수가 가로채게 생겼으니 그냥 있을 리가 없다. 게다가 전당대회는 3월 8일, 한 달도 넘게 남았있다. 안철수는 대선 때 이미 온갖 욕을..

정치, 사회 2023.01.31

김기현이 또~~~~

'꼴통' 소리를 입에 달고 사는 것도 피곤한 일이라 좀 쉬려 했는데 그새 김기현이 사고를 쳤다. 꼴통당의 중추답게 수준급 꼴통짓을 했다. 뭔 소리인지 한번 보자. 김기현이 김연경과 남진과 같이 사진을 찍고는 “당대표 선거에 나선 저를 응원하겠다며 귀한 시간을 내주고 꽃다발까지 준비해준 김연경과 남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섰다. 사진을 보면 김기현이 중앙에 꽃을 들고 서 있고 그 옆에 김연경과 님진이 서 있으니 정말 김기현이 중심 인물인 것 같다. 그래서 김연경과 님진 팬들이 비난 댓글이 무수히 달렸단다. 처음 그런 소식을 접했을 때는 연예인이 정치적 성향을 분명하게 드러내는 것이 아주 드문 일은 아닌지라 그러려니 했다. 그런데 남진의 해명을 보면 이건 이야기가 완전히 달라진다. 김기현과 무관하게..

정치, 사회 2023.01.31

꼴통들은 너무나 예측 가능해서 씁쓸하다

직전 포스트에서 나경원은 국힘 대표 출마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했는데, 혹시나 했으나 역시였다. 온갖 미사여구를 다 동원해서 구구절절이 변명을 했으나 결론은 불출마다. 보통은 이런 경우 물러나는 쪽에 연민을 느껴야 마땅하나 꼴통들끼리 권력 투쟁하다 퇴각하는 것인데다 그 장본인이 국민 밉쌍으로 찍한 나경원인지라 안타까움이 1도 없다. 나경원이 그런 배포가 없을 것이라는 것은 이미 짐작하고 있던 문제였지만 그래도 출마를 강행했으면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질 뻔했다. 국힘 당 대표 선거는 결선투표가 있는 상황이어서 나경원까지 출마하여 김기현이 1차 투표에서 과반을 확보하지 못하면 거의 100% 안철수와 나경원이 연대해서 결선 투표에서는 김기현을 떨어뜨릴 수 있었다. 그런 경우, 1차 투표에서 나경원이 2..

정치, 사회 2023.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