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2023/01 6

또 예언: 안철수는 국힘 당 대표 못된다

안철수는 x됐다. 나경원이 아웃하고, 유승민까지 아웃하고 나니 당심에서 안철수가 압도적으로 이긴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다. 세계일보도 찌라시 계에서는 한가락하는 곳인데다 국힘 지지층 만을 대상으로 한 조사여서 조작이 끼어들 여지는 별로 없는 것이다. '죽 쒀서 개 주게 생겼다'는 윤석열과 윤핵관의 우려가 실제가 될 가능성이 아주 커진 것이다. 그러나 윤핵관이 어떤 인간들인가. 이준석도 진작에 쫒아냈고, 나경원도 주저 앉혔고, 유승민도 알아서 불출마 선언했으니 이제 대외적으로는 미친 개이나 윤석열에게는 한없이 아양떠는 김기현이를 당 대표로 앉힐 날만 기다리면 되었는데 그걸 안철수가 가로채게 생겼으니 그냥 있을 리가 없다. 게다가 전당대회는 3월 8일, 한 달도 넘게 남았있다. 안철수는 대선 때 이미 온갖 욕을..

정치, 사회 2023.01.31

김기현이 또~~~~

'꼴통' 소리를 입에 달고 사는 것도 피곤한 일이라 좀 쉬려 했는데 그새 김기현이 사고를 쳤다. 꼴통당의 중추답게 수준급 꼴통짓을 했다. 뭔 소리인지 한번 보자. 김기현이 김연경과 남진과 같이 사진을 찍고는 “당대표 선거에 나선 저를 응원하겠다며 귀한 시간을 내주고 꽃다발까지 준비해준 김연경과 남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섰다. 사진을 보면 김기현이 중앙에 꽃을 들고 서 있고 그 옆에 김연경과 님진이 서 있으니 정말 김기현이 중심 인물인 것 같다. 그래서 김연경과 님진 팬들이 비난 댓글이 무수히 달렸단다. 처음 그런 소식을 접했을 때는 연예인이 정치적 성향을 분명하게 드러내는 것이 아주 드문 일은 아닌지라 그러려니 했다. 그런데 남진의 해명을 보면 이건 이야기가 완전히 달라진다. 김기현과 무관하게..

정치, 사회 2023.01.31

꼴통들은 너무나 예측 가능해서 씁쓸하다

직전 포스트에서 나경원은 국힘 대표 출마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했는데, 혹시나 했으나 역시였다. 온갖 미사여구를 다 동원해서 구구절절이 변명을 했으나 결론은 불출마다. 보통은 이런 경우 물러나는 쪽에 연민을 느껴야 마땅하나 꼴통들끼리 권력 투쟁하다 퇴각하는 것인데다 그 장본인이 국민 밉쌍으로 찍한 나경원인지라 안타까움이 1도 없다. 나경원이 그런 배포가 없을 것이라는 것은 이미 짐작하고 있던 문제였지만 그래도 출마를 강행했으면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질 뻔했다. 국힘 당 대표 선거는 결선투표가 있는 상황이어서 나경원까지 출마하여 김기현이 1차 투표에서 과반을 확보하지 못하면 거의 100% 안철수와 나경원이 연대해서 결선 투표에서는 김기현을 떨어뜨릴 수 있었다. 그런 경우, 1차 투표에서 나경원이 2..

정치, 사회 2023.01.25

기레기들과 꼴통 논객의 상부상조

이재명 대표가 검찰에 출두했다. 지난 대선 과정에서 국힘 꼴통들이 마르고 닳도록 울궈먹은 것은 대장동 건이었다. 그런데 정작 검찰 소환은 성남 FC 건이었다. 검찰은 짤방에 나오는 도둑들의 심정을 십분 이해할 것이라고 본다. 이런 정치적인 사건에 꼴통들의 논평이 빠질 리가 없다. 꼴통 집단에서 제일 잘 나가는, 소위 논객 대접을 받는 진중권이 빠지지 않고 한마디 했다. 이 꼴통은 자기가 정치에 관한 한 다 안다는 망상에 빠진 놈이다. 이 인간도 한 때 심심치않게 제정신 박힌 소리를 할 때가 있었다. 그럴 때 반드시 언급했을 법한 것은 '무죄추정의 원칙'이다. 수 년 간의 수사 끝에 '혐의 없음' 판단을 받은 사안으로 뒤늦게 소환 통보 받아 출두한 이재명의 말에 대해 이 꼴통이 내뱉은 용어들이 '음모론',..

정치, 사회 2023.01.11

예언: 나경원은 당대표 출마 접는다

나경원의 국힘 대표 출마 가능성을 놓고 국힘 꼴통들과 윤석열의 꼬봉들이 술렁이고 있는 모양이다. 윤핵관들이 당을 장악하기 위해 지금까지의 관례를 깨면서까지 당 대표 선출 방법을 바꿔놓았는데, 정작 당심 1등은 나경원으로 나오고 있다. 윤석열과 윤핵관의 의도는 김기현을 당 대표로 만드는 것이라고 이미 알려져 있는 마당인데 말이다. 나경원은 현재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직을 맡고 있다. 그 자리가 장관급이라고는 하나 여당 대표 직에 비할 바는 아니라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니, 당원 투표 100%로 대표를 뽑도록 해 둔 마당에 여론 조사에서 당원 선호도 1등인 나경원이 출마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런데 대통령실에서 견제가 들어갔다. 대통령실의 뜻은 곧 윤석열의 뜻이라는 것도 다 안다. 자 나경..

정치, 사회 2023.01.09

국힘 꼴통들의 행진

국힘 꼴통들이 꼴통짓을 하는 것이 하루 이틀 일이 아니어서 많이 지치긴 한다만 나도 정신 건강을 챙겨야 하니 씨알도 안먹힐 것을 뻔히 알면서도 욕을 한바가지 퍼부어야겠다. 광견 홍준표가 공수처에 대해 한마디 했다. 홍준표가 한마디 하니 국힘 꼴통들이 얼씨구나 하고 거든다. 이 꼴통들에게 국가 운영이란 그저 자기 힘 자랑하는 놀이일 뿐이다. 자신들같은 고위 공직자들을 처벌하기 위해 공수처를 만들어 놓으니 여간 신경쓰이지 않는 모양이다. 물론 공수처장이 시무식에서 울었다는 것이 칭찬받을 행동은 아니다. 그렇다고 그걸 핑계로 공수처를 없애야 한다는 저 국힘 꼴통들은 '나 삐졌어'하는 초딩들의 행태와 너무나도 닮아 있다. 공수처와 같은 국가 기관을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하려면 문제가 뭔지를 조목조목 들고 비판해야..

정치, 사회 2023.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