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BBK 사건, 이명박과 박근혜의 동시 상영?

thinknew 2017. 3. 31. 08:05


http://facttv.kr/facttvnews/detail.php?number=11734

박근혜가 구속된 이 경사스러운 날에 그만하지는 않지만 잘하면 이명박과 박근혜를 일타쌍피로 엮을 수 있을 건수가 드러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바로 BBK 주가 조작 사건이다. 이게 흥미로운 것은 지금까지 이명박만 관련된 사건인 것으로 인식되고 있었는데 실은 박근혜도 엮여 있을지도 모른다는 점이다. 기사를 보자.

http://news.jtbc.joins.com/html/685/NB11446685.html 

"2007년 대선 때 이명박 당시 후보의 연루 의혹이 제기됐던 BBK 사건의 당사자 김경준씨가 오늘(30일) 미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런데 김씨는 떠나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물론 박근혜 정부도 BBK 사건에 관련이 있다며 일주일 안에 추가 폭로를 예고했습니다."
"앞서 김씨는 주가조작 혐의로 8년을 복역하고 지난 28일 만기출소했습니다. 하지만 김씨는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수사에서 협박과 회유가 있었다고도 주장할 전망이어서 논란이 예상됩니다."


박근혜야 이미 구속되었고, 이미 있는 혐의 만으로도 무기징역까지 가능한 상태라니 BBK 사건 하나 더 엮인다고 해봐야 대접에 숟가락으로 물을 보태는 것이나 다름없을 뿐이다. 그래도 이것이 흥미로운 것은 이명박을 잡을 시점을 좀 더 앞당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아직은 가설일 뿐이다. 그러나 만약 김경준이 정말 검찰의 압력을 폭로하게 되면 그건 검찰의 치부에 해당되므로, 이제 박근혜까지 구속시킨 마당에 그 치부를 털어버리고 싶지 않겠나. 물론 이건 김경준이 정말 폭로를 단행하고 나서의 일이다. 그러니 김경준이 어떻게 나올지 흥미롭지 않을 수가 없다. 그동안 누적된 적폐들을 청산할 수 있는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다. 박근혜 구속이 그 시발점이 될 것임은 두말할 필요도 없고. 박근혜 구속도 축하하고, 소비도 진작시킬 겸해서 오늘 저녁에는 소주나 한잔 즐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