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김기춘, 그릇된 신념을 가진 자의 전형

thinknew 2017. 2. 2. 16:32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4007550


박정희 독재 정권 시절부터 지금까지 살아남은 법꾸라지 김기춘이 지금은 구속되어 있다. 그런데 이 인간이 그동안 한 짓들이 드러나는 것을 보면서 '기가 찬다'라고 밖에는 달리 표현할 길이 없다. 일단 기사를 보자.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701312107001&code=940100&nv=stand&utm_source=naver&utm_medium=newsstand&utm_campaign=top3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78)이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60)으로부터 이념 편향적인 문화예술인에 대한 지원을 배제하는 방안을 보고 받고 기뻐하며 그대로 추진하라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실장은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임명된 직후인 2013년 8월부터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종북세력이 문화계를 15년간 장악했다”며 “정권 초기에 사정을 서둘러야 한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실장은 또 그해 9월에는 “천안함 프로젝트가 메가박스에서 상영되는 것은 종북세력의 의도”라며 “이 영화의 제작자와 펀드 제공자는 용서하면 안 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780975.html

"1일 특검팀 등의 설명을 종합하면, 청와대 정무수석실의 신동철 전 비서관은 2014년 1월께 국민행동본부·어버이연합·애국단체총협의회·고엽제전우회 등 15개 보수우익단체 명단과 그 옆에 지원 금액까지 적은 리스트를 최홍재 전 행정관을 통해 전경련에 전달했다. 최 전 행정관은 전경련 관계자를 만나 ‘청와대 요청사항인데 검토해달라’며 명단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청와대는 단체당 2억원 정도로 총 30억원 규모의 돈을 요청했다."
"특검팀은 김 전 실장이 블랙리스트와 마찬가지로 화이트리스트 작업도 주도한 것으로 보고 있다.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신동철·정관주 전 비서관의 공소장을 보면, 김 전 실장은 2014년 3~4월 무렵 신 전 비서관에게 “좌파에 대한 지원은 많은데 우파에 대한 지원은 너무 없다. 중앙정부라도 나서서 지원해야 한다”며 정부의 민간지원 실태에 대해 질책했고, “정권이 바뀌었는데도 좌파들은 잘 먹고 잘사는 데 비해 우파는 배고프다. 잘해보자”고 했다. 청와대 전·현직 관계자들도 특검 조사에서 김 전 실장이 취임 뒤에 ‘화이트리스트’ 명단이 내려왔다고 진술했다. 특검은 화이트리스트 실행에 박근혜 대통령도 관여됐다고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신념은 그것을 가진 자로 하여금 타인을 능가하는 역량을 발휘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그래서 고대로 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신념을 가진 자들이 주로 칭송받아 왔다. 그런데 이 신념이라는 것이 방향을 잘못 잡으면 크게 칭송받는 것 만큼이나 크게 악한이 된다. 가까운 세계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신념의 폐해를 보여준 인간이 히틀러일 것이다. 거기에 비할 바는 아니긴 하지만 김기춘도 그릇된 신념을 가진 자가 얼마나 엄청난 악행을 저지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전형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유형의 인간들을 '확신범'이라고 한다.

이 인간이 얼마나 잘못된 신념을 가졌는지를 보면 이렇다. 정권에 반대하면 종북이란다. 좌파에 비해 우파는 배고프단다. 이런 논리에는 아무런 근거가 없다. 그냥 자신이 그렇게 굳게 믿을 뿐이다. 이런 자들에게 권력이 주어지면 자신의 신념을 반드시 관철시키려 든다. 김기춘이 그렇게 했다. 생물들 중에는 수억년 전에 가졌던 형태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 종들이 있다. 이들을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부른다. 이 살아있는 화석같은 존재인 김기춘과 같은 부류들 때문에 박근혜 정권과 같은 황당한 정권이 들어서고 유지될 수 있었음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이번 기회에 이들을 청소하지 못하면, 이들은 두고두고 대한민국의 화근 덩어리로 남을 것이다. 박근혜는 헌재가 처리할 수 있지만 김기춘 부류들은 그럴 수 없다. 특검을 열심히 응원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특검, 힘내시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