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박근혜 주변에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 2

thinknew 2016. 10. 23. 09:43


박근혜 정권이 우병우, 최순실 관련 비리를 덮기 위해 말도 안되는 일들을 벌이는 동안 국, 내외에서 진행되고 있는 일들을 보면 참으로 개탄스럽다. 이런 꼴을 언제까지 봐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꼴통들과 한 하늘 아래 살아야 하는 우리의 숙명이라 생각해야지 어떻하겠나. 기사를 보자.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6/10/22/2016102200180.html

"외교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로버트 갈루치 전 미 국무부 북핵 특사와 조지프 디트라니 전 6자회담 차석대표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한 호텔에서 북한의 한성렬 외무성 부상, 장일훈 유엔 주재 북한 대표부 차석 대사를 만났다. 미국 내 북핵 전문가인 리언 시걸 미국 사회과학원 동북아안보협력 프로젝트 국장과 조엘 윗 미국 존스홉킨스대 국제관계대학원 연구원 등도 함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근혜가 여전히 북한을 물고 늘어지고 있는 이때, 전략 자산 재배치 문제도 헛발질로 드러난 마당에 어라 미국이 하는 짓 보소. 한국은 쏙 빼버리고 북한하고 직접 협상을 하고 있네. 혈맹이네 뭐네 하면서 도대체 박근혜와 그 졸개들은 뭘 한거냐? 그 전에는 한국을 포함한 6자 회담으로 진행되었는데, 중국과 러시아는 사드 배치 때문에 열받아서 빠졌다. 일본은 북방 도서 반환을 목적으로 러시아와 경제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 그러면 한국, 북한, 미국 만 남는데, 여기에도 못끼이면 도대체 북핵 억제한다고 마르고 닳도록 뻥쳐놓고 실제로 할 수 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다는 것 아닌가. 거 참. 

http://heraldk.com/2016/10/16/%EC%9D%B4%EC%A0%95%ED%98%84-%E6%9C%B4%EC%A0%95%EA%B6%8C-%EB%82%A0%EB%9B%B0%EB%8D%98-%EC%A2%85%EB%B6%81%EC%84%B8%EB%A0%A5-%ED%87%B4%EC%B6%9C%EC%8B%9C%EC%BC%9C-%EA%B5%AD%EC%A0%9C%EC%82%AC/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박근혜 정부의 대북 강경책에 대한 절대적인 지지를 확인했다. 최근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회고록 파문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겨냥해서는 “다시는 이 정부에서 일을 못하게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 꼴통은 시리즈로 뻘짓을 하고 있으니 그냥 감상만 할 뿐이다. 하는 짓과 말을 보면 스스로 꼴통임을 거듭거듭 증명한다. 문재인이 뭐가 답답해서 이 정부에서 일하겠나. 지금도 아무 일도 하고 있지 않은데. 저걸 엄포라고 놓고 있으니, 이 꼴통은 정치가 동네 애들 놀이인 줄 아는 것이 분명하다.

http://media.daum.net/politics/assembly/newsview?newsid=20161022170147582

"송민순 전 외교부장관의 회고록을 계기로 새누리당이 대야 공세를 강화하고 있지만 확실한 '증거'를 찾지 못해 고심하고 있다. 당내 진상규명위원회를 만든지 일주일 가까이 되고 있지만 마땅한 증거나 증언을 찾아내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박근혜 대통령과 당 지지율도 역대 최저를 기록하면서 당의 고심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송민순 회고록을 빌미로 색깔론은 제기해 놓고 출구 전략을 못찾아서 헤매고 있다는 이야기다. 국정원장은 국정감사 장에서 "증거는 없지만 (자기 생각에는) 맞다고 생각한다"라고 초딩같은 이야기나 하고 있다. 이것도 이정현이 단식 끝내듯 슬거머니 없던 일이 되고 말 것이다. 문제는 그동안 욕은 새누리가 다 들어먹는 다는 것이지. 박근혜는 여전히 최순실, 우병우의 덧에 걸려 허우적대고 있고, 새누리는 박근혜 돕는답시고 색깍론은 제기해 놓았는데 빠져나갈 구멍은 안보이고, 그러는 동안에 지지율은 동반 추락할 것이다. 이제는 좀 불쌍해지려고 한다. 그래도 이것들은 불쌍하게 볼 존재들이 아니다. 끝까지 지켜보고, 기억했다가 현 정권 하에서든 다음 정권에서든 모두 단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