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new :: 총선 이후 새누리당은 어디로 갈까? 2

희망적인 예측은 맞을 경우가 드문데 부정적인 예측은 유감스럽게도 잘 맞아 떨어진다. 며칠 전에 새누리당의 진로에 대해 예측하는 글(http://thinknew.tistory.com/52)을 섰는데 예측이 맞을 것 같다. 17일에 다음과 같은 기사가 떳다.


위의 기사를 보고 오늘 (18일) 박근혜의 수석비서관 회의에서의 언급을 기다려 보았다. 아니나 다를까 다음과 같은 기사가 떳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앞으로 국민의 민의를 겸허히 받들어서 국정의 최우선 순위를 민생에 두고 사명감으로 대한민국의 경제발전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마무리하도록 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이라며 "20대 국회가 민생과 경제에 매진하는 일하는 국회가 되길 기대하면서 정부도 새롭게 출범하는 국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18일 박근혜 대통령이 20대 총선 결과에 대해 민의를 수용하고 차기 국회와 협력하겠다는 원칙적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경제 발전을 위해 힘을 합치자는 메시지라고 평가했다."

"그러나 비박계는 박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부글부글 끓는 분위기다.

익명을 요구한 한 비박계 중진의원은 "정말 너무한다. 당이 최소한 쪽박은 차게 하지 말아야 하는 것 아니냐"라며 "2010년 지방선거 패배 후 이명박 대통령은 사과를 했다"라며 거세게 비판했다.

그는 이어 "노력을 다했는데 국민 기대에 미흡해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점을 사과 드리고 더 노력하겠다는 정도는 해줘야 하는 것"이라며 "(무오류의) 로마 교황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동안의 행태로 보나 이번 경우를 보나 박근혜는 바뀔 것 같지 않다. 과연 비박들이 박근혜를 레임덕에 빠뜨리고 새누리당을 장악할 수 있을까? 기대하기로야 제발 좀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지만 세상사가 내 바람대로 되지는 않으니 더 두고볼 수 밖에. 내가 지지하지 않는 정당에서 일어나는 분란이어서 고소한 마음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그게 결국은 국정의 혼란으로 나타날테니 마음이 편치는 않다.


Posted by thinkne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