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꼴통 열전 1

thinknew 2016. 1. 19. 15:17

내가 읽은 책에서 무식한 유사 일베들을 교육시킬 자료들을 보는 게 좀 뜸하던 차에 꼴통이란 이런 모습이다라는 것을 확연하게 보여주는 인간을 한 명 만났기에 여기에 소개한다. 무식한 유사 일베들은 자신의 생각이 이 보기에 얼마나 근접한가를 스스로 따져봄으로써 자신이 거의 꼴통 수준의 사고를 하고 있구나 하는 것을 깨달을 수도 있겠다.


운동을 같이 하기 위해 한 사람을 만났는데 그는 월남전 참전 용사였다. 은성무공훈장까지 받았다니 전쟁에서는 용맹했던 모양이다. 잠시 휴식을 취하는 시간에 뜬금없이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꺼낸다. 천안함 용사(?)들은 오천만원의 보상금 밖에 못받았는데 세월호 희생자들은 10억을 받았단다. 그러니 나라가 개판이란다. 이어서 참전 용사들은 몇 만원의 수당 밖에 받지 못하는데 그것을 더 올려야 하지 않느냐고 떠든다.

대한민국은 사상의 자유가 있는 나라여서 무슨 생각을 하든 그걸 탓할 수는 없다. 그러나 이 사람이 꼴통인 것은 상황을 자기 입맛에 맞게 마구잡이로 섞어서 주장한다는 점이다. 세월호 희생자들은 사고로 인한 죽음이므로 그 액수의 많고 적음은 논할 수 있겠지만 당연히 보상을 받아야 한다. 그런데 천안함 희생자들과 생존자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돈을 보상금으로 하려면 그들이 사고로 죽음에 이러렀다는 뜻이다. 그런데 정말 그런가? 만약에 자신들이 주장하는대로 천안함의 침몰이 북한의 공격때문이었다면 그들은 안보에 실패한 자들이다. 어느 죽음인들 안타깝지 않겠냐만은 적어도 보상 운운할 죽음은 아닌 것이다. 게다가 안보 실패에 해당하는 그 사건에서 살아남은 자들에게도 보상금이 주어진 것은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이게 얼마나 이상한 일인가는 군 복무를 한 사람들이라면 간첩 사건과 비교해 보면 분명하게 드러난다. 전방 군부대에 근무하는 사람들에게는 자기 복무 기간에 간첩 사건에 연루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간첩이 잡히면 그 간첩이 침투한 경로가 드러나게 되고 그 경로에 있었던 군 부대의 근무자, 지휘관들은 모두 처벌을 받는다. 그림자처럼 스며드는 간첩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처벌을 받는 마당에 북한의 공격을 받아 전투함이 침몰했는데 그 생존자들과 지휘관이 훈장을 받고 보상금을 받는다? 이게 말이 되나? 무식한 유사 일베들은 이 점을 결코 설명할 수 없음에도 천안함은 북한의 공격으로 침몰했다고 여전히 우기고 있다. 군에 갔다 오지 않은 젊은 친구들은 그렇다 치고 군 복무를 했음직한 녀석들은 저런 내용을 알고 있을텐데도 여전히 천안함은 북한에 의해 폭침되었단다. 참으로 한심하지 않을 수 없다.

위에서 언급한 꼴통의 모범이 되는 인간의 생각 중에 또 한가지 황당한 것은 월남전 참전을 육이오 전쟁과 동급으로 보고 있다는 점이다. 육이오 전쟁의 참전 용사들은 존중받아 마땅하다. 왜냐하면 그들은 국가 방위를 위해 희생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월남 참전은 그게 국가 방위를 위한 것인가? 그것은 박정희가 외화를 벌어들이기 위해 남의 전쟁에 끼어들어 우리의 젊은이들이 희생된 것이다. 박정희의 참전 결정이 잘된거냐 아니냐는 여기서 따지지는 말자. 그러나 월남 참전을 핑계로 육이오 참전 용사들과 동급의 대우를 기대하는 것 자체가 웃기는 짓인데 그걸 또 세월호 희생자들의 보상금과 비교해서 자신들이 더 나은 대우를 받아야 한다고 당당하게 떠든다는 것이다. 그 전쟁이 어떤 전쟁이었느냐는 되외시하고 단지 전쟁에 참가했다고 참전 용사로 대우해주기를 바라고, 죽음은 또 한 묶음으로 엮어서 그야말로 죄없는 민간의 희생자들과 안보 실패자들은 비교하고, 또 안보 실패의 생존자들도 죽은 자들과 뭉뚱거려 이야기한다. 이런 인간들이 새누리당을 자기 편이라고 생각하고 역성을 든다. 그러니 이런 인간을 꼴통이라고 하지 않으면 달리 무어라고 표현하겠는가? 이 사이트에 서식하는 무식한 유사 일베들도 자신의 생각을 곰곰히 확인해 볼 일이다.


'정치,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한에서 뿌렸다는 삐라의 실체  (0) 2016.02.24
꼴통 열전 3  (0) 2016.02.23
인공지능과 바둑  (0) 2016.02.02
공정함에 대하여  (0) 2016.02.01
꼴통 열전 2  (0) 2016.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