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2017/05/28 3

바른정당이 건전 보수가 될 가능성은?

총리 인사청문회가 교착 상태에 빠졌다. 자한당이야 어떤 상황에서든 어깃장을 놓을 것이라는 것을 삼척동자도 아는 것인지라 논외로 하고,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협조 여부가 관건이었는데, 이것들이 제 버릇을 개 못주고, 꼴통 행태로 되돌아 갔다. 바른정당이 노는 꼴을 한번 보자. http://v.media.daum.net/v/20170528150936538 "바른정당은 28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등 문재인정부 인사들이 연달아 위장전입 논란을 빚고 있는데 대해 "결자해지의 자세로 직접 그 매듭을 풀어주길 국민들은 기대한다"며 문 대통령의 직접적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자신들이 할 일은 총리 지명을 승인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그런데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요구하고 앉았다. 저런 식으로 나오는..

정치, 사회 2017.05.28

상대성 이론 그 후 100년 - 정재승 기획

아인슈타인은 가장 널리 알려진 천재 물리학자 중 한명이며, 상대성이론도 이해의 여부와 관계없이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GPS의 원리가 상대성이론에 포함되어 있다든가, 아인슈타인이 노벨상을 받은 것은 상대성이론 때문이 아니라 광전효과란 것 때문이라는 것 등은 또 생소하다. 아무튼 뉴턴이 중력 이론으로 근대 과학을 열었다면, 상대성이론은 양자역학과 더불어 20세기의 또 다른 과학혁명을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 상대성이론이 발표된지 어느듯100년이 지났고, 그에 대한 평가가 없을 수 없다. 물리학자들은 말할 것도 없고, 예술과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상대성이론 100년이 지난 지금 각 분야에 미친 상대성이론의 영향을 엮은 책이 나왔다. 다음 책이다. 이..

독서 2017.05.28

노무현입니다

오늘 다큐멘터리 영화 '노무현입니다'를 보았다. 비단 다음 기사에 나온 것처럼 흥행 돌풍을 일이키는 영화기 때문에 본 것은 아니다. '노무현'이라는 이름 석자를 당당하게 내 건 영화가 개봉될 수 있었고, 그래서 그 시절을 회상헤 보기에 좋은 기회였기 때문이다. 일단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는 기사부터 보자. http://www.hani.co.kr/arti/culture/movie/796364.html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주인공으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가 개봉 첫날 역대 흥행 다큐멘터리 오프닝 스코어를 훌쩍 뛰어넘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노무현’이라는 콘텐츠가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셈이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을 보면, 는 개봉 첫날인 25일 총 579개 스크린에서 7만8737명의 관객..

정치, 사회 2017.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