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2016/12/02 3

선의의 경쟁이란 이런 것

온통 박근혜와 그 일당들, 그리고 새누리당 꼴통들의 헛짓거리에 대한 소식만 접하다 보니 우울증이 걸릴 지경인데 모처럼 훈훈한 기사가 떳다. 기사를 먼저 보자. http://www.nocutnews.co.kr/news/4695044"이재명 성남시장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사이다·고구마' 발언과 관련해 '우리는 한팀'이라며 연대의식을 드러냈다." "이 시장은 2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사이다에 고구마 같이 먹으면 맛있고 든든하다"며 "내가 아니라 우리가 이기는게 먼저이고, 우리는 한팀이다"고 전했다." "문 전 대표는 라디오에서 이 시장을 칭찬하며 "제가 들어도 시원할 만큼 사이다가 맞다"면서 "분명하고 위치 선정이 빠르고 아주 훌륭한 최전방 공격수 역할을 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하..

정치, 사회 2016.12.02

틀리지 않는 법 - 조던 엘렌버그 II

지난 글에 이어 저자가 수학의 응용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을 요약한다.우리는 잘될 때는 그것이 계속 잘될 것이라고, 그리고 잘 안될 때는 계속 안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기업 실적을 분석한 자료에서 평균으로의 회귀 현상이 드러났다. 지금 잘되는 것도 시간이 지나면 평균으로 수렴하고 잘 안되는 것도 마찬가지로 평균으로 수렴한다는 뜻이다. 그에 대한 설명을 요약한 구절들은 다음과 같다. "어떤 펀드가 내리 5년째 시장을 제패한다면 그것은 투자 기술이 뛰어나서가 아니라 운이 좋아서일 가능성이 압도적으로 높다." "시크리스트는 괜히 충격을 누그러뜨리려 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책에 '기업 활동에서 평범의 승리'라는 대단한 제목을 붙였다. …… 시크리스트는 이렇게 썼다. "기업의 경쟁 활동에서는..

독서 2016.12.02

세월호 7시간, 김장수의 변명

이 혼란한 시국에 나쁜 놈들이 있다. 김기춘, 우병우 같은 놈들이다. 이놈들은 거짓말도 태연하게 한다. 김기춘은 최순실을 모른다고 단호하게 부인하다가 최근에서야 공무로 만난 적은 있다고까지 후퇴를 했다. 우병우도 검찰에 출두하는 자신에게 비리 혐의를 묻는 기자를 째려 볼 정도로 단호하다. 이런 놈들은 일관되게 거짓말할 뿐이지 꼴통들처럼 헛소리는 하지 않는다. 이 나쁜 놈 그룹에 포함해야 할 놈이 하나 등장했다. 기사를 보자. http://v.media.daum.net/v/20161201205733422"세월호 참사 당시 국가안보실장이던 김장수 주(駐) 중국대사는 박근혜 대통령이 당시 상황을 다 파악하고 있었다고 1일 밝혔다." "그는 이어 박 대통령이 참사 당일 청와대 내 집무실에 나타나지 않은 것과 관..

정치, 사회 2016.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