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2017/04/30 3

일베 교육 자료 ('본성이 답이다'에서)

심리학은 인간의 심리를 주된 연구 대상으로 삼고, 과학적 방법론을 거쳐 인간의 본성을 확립한 것이 진화심리학이다. 그러니 진화심리학자들은 흔히 사회심리학의 영역을 다루게 되고, 그 과정에서 일베류들에게 해 줄 법한 이야가가 거의 반드시 포함된다. '본성이 답이다'는 한국인 진화심리학자가 한국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중심으로 분석한 것이므로 더욱 그렇다고 볼 수 있다. 실은 이 블로그에 요약이 올라있는 책의 전체 내용을 일베류들에게 전해 주어야 할 만한 것이지만, 여기서는 특히 일베류들에게 전해 주어야 할 내용들을 따로 뽑았다. 하나씩 보자. "추론은 우리를 진리로 이끄는 길잡이가 아니다. 추론은 논쟁에서 타인을 논리적으로 제압하기 위한 용도로 진화하였다. 그래서 대선 후보 토론회를 시청하는 양당의 지..

정치, 사회 2017.04.30

김종인, 자아도취증 환자의 선택?

김종인이 안철수 진영에 합류했단다. 빅텐트 운운할 때 이미 자아도취에 빠진 인간이라는 것이 알려졌고, 더불어민주당으로서는 버리는 카드여서 국민의당에 가건 말건 하등 관심을 가질 이유가 없다. 망해가는 집단에 제발로 걸어 들어가겠다는 데 누가 말리랴. 그런데 결국 '초록은 동색'이어서일까? 김종인이 꼴통 본색을 드러내고야 말았다. 기사를 보자. http://v.media.daum.net/v/20170430124836485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측에 합류해 개혁공동정부 추진위원장을 맡은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는 30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에 대해 "특별히 배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진행된 여론조사를 분석해 보면 안철수는 보수와 중도,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실패했다는 ..

정치, 사회 2017.04.30

홍준표... 개쓰레기, 그리고 그 찌꺼래기들

이 개새끼가 한 망언은 일일이 다 열거할 수도 없다. 그러니 망언이 하나 더 보태진다고 달라질 건 없다. 그렇지만, 일단 어떤 쓰레기를 더 보탰는지 기사를 보자. http://v.media.daum.net/v/20170429143655423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29일 자신의 퇴임식날 소금을 뿌린 진보성향 시민단체 등에게 "도둑놈의 새끼들"이라고 칭했다." 개쓰레기같은 막말을 하는 것을 '홍준표스럽다'라고 표현하는 것은 이제 자연스럽다. 조만간 국어 사전에도 오르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아무튼 자신이 개쓰레기임을 동네방네 떠들고 다니니 두고 볼 밖에. 그런데 더 심각한 문제가 있다. 홍준표가 '샤이 보수'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지지율이 20%를 넘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그리고 그 장담은 현실화..

정치, 사회 2017.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