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2017/07/05 3

여가부 장관에게 이념 공세를 펼치는 꼴통 XX 들

인사청문회에서 꼴통당 꼴통 정치인들의 꼴통짓거리 행진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인 정현백 청문회에서 이념 편향을 물고 늘어진단다. 먼저 기사를 보자.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news_seq_no=3273048&page=1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는 이념 편향을 둘러싼 공세가 이어졌습니다." "참여연대 대표 시절, 천안함 폭침을 북한 소행으로 결론 내린 정부의 조사를 다시 진행하라고 주장했던 전력이 문제가 됐습니다."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에서 이념 편향을 따지고 있는 자한당 꼴통들에게는 2중의 문제가 내포되어 있다. 먼저 여성가족부가 뭐하는 곳인지 부터 보자. 홈페이지에 보면 여가부가 다루는 주제를 ..

정치, 사회 2017.07.05

생명의 떠오름 - 존 메이너드 스미스

저자인 존 메이너드 스미스는 진화생물학자로서, 주저인 '진화와 게임이론'에서 '진화적으로 안정된 전략'이라는 개념을 제시한 학자로 유명하다. '진화와 게임이론'을 읽으려고 했으나 유감스럽게도 국내에는 번역본이 아직 없어서 대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발생유전학의 진전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리가 개체로서의 생물체를 이야기할 때 그 생물체는 발생과 성장이라는 두 단계의 과정을 거친다. 발생은 단세포인 난자에서 개체의 형태를 갖추기까지의 과정을 말하며, 성장은 그 이후에 어른 개체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말한다. 진화론은 어른 개체의 형태가 오랜 세월을 지나는 동안 어떻게 환경에 적응해 왔는가를 다루는 분야여서 발생학은 상대적으로 관심권에서 멀었다. 그러나 저자에 의하면 발생 또한 진화 과정과 관련이 있..

독서 2017.07.05

홍준표의 통 클 뻘한 정치 좌절 조짐

어제 올린 포스트에서 막말 홍준표가 당 대표가 되더니 웬일로 '통 큰 정치(?)'를 하겠다고 나썻을 때, "최대한 선의로 해석하면 '자칭 보수'들 집단에서는 주도권을 잡을 가능성이 커졌다"라고 봤다.그런데 '혹시나가 역시나'였듯 꼴통들은 꼴통들일 따름이다. 기사를 보자. http://www.nocutnews.co.kr/news/4810170 "문재인 정부의 장관 임명과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등을 막지 않겠다던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방침이 한나절도 못돼 당내 반발에 부딪혔다. 정우택 원내대표가 김상곤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에 대한 청와대의 임명 단행에 반발, 국회 일정 보이콧을 선언하면서다." 하루도 안돼 홍준표의 말이 '헛소리'가 된 게 홍준표 탓은 아니긴 하다. 정우택 이 꼴통이 홍준표 뒤통수를 ..

정치, 사회 2017.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