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유사 일베 교육 자료 (일베가 강남역에 화환을 보냈다.)

thinknew 2016. 5. 21. 09:39
일베가 또 사고를 쳤다.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이 단식 농성을 하고 있는 면전에서 배터지게 처먹는 폭식 투쟁을 하던 그 일베들이 말이다.

http://www.nocutnews.co.kr/news/4596237





"묻지마 살인에 희생당한 20대 여성을 추모하는 현장에 일간베스트 회원이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화환이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19일 밤 강남역 10번 출구 앞에 일간베스트저장소에서 보낸 것으로 보이는 화환이 등장했다. 화환에는 '남자라서 죽은 천안함 용사들을 잊지 맙시다'라는 내용과 '일간베스트저장소 노무현 외 일동'이라는 문구가 적혔다."

일베들의 해괴한 짓은 다 헤아릴 수도 없으니 저런 짓을 하는 것도 놀랄 일은 아니다. 어차피 인성을 상실한 놈들이어서 저런 짓을 태연히 저지를 수 있는 것이지. 나쁜 놈이 나쁜 짓을 하는 것은 별로 뉴스 거리가 못된다. 저 뉴스를 가져온 것은 '일베들은 꼴통'이라고 일갈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저 놈들이 하는 짓이 내가 '유사 일베들'이라고 칭하는 놈들과 비슷한 것을 보면 나의 '유사 일베'라는 호칭이 타당함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화환에 '남자라서 죽은 천안함 용사들'을 잊지 말잖다. 원래 미친놈들의 말은 분석할 가치가 없지만 유사 일베들을 교육시키는 차원에서 한번 시도해보자. '여자라서 죽었다'는 것을 애도하는 자리에 '남자라서 죽었다'를 들먹이는 작태도 일단 황당하다. 그런데 거기에 천안함이 또 튀어 나온다. 그것에 더해서 노무현 전 대통령도 나온다. 이거야 원 참. 하긴 이 놈들은 아예 분석이 안되는 놈들이니 어련하겠나.

그런데 내가 '유사 일베'라고 칭하는 놈들도 비숫한 짓거리를 한다. 천안함 사건의 경우 해석이 극단적으로 갈려있는 경우이다. 한쪽은 북한 잠수함이 폭파시켰다는 것이다. 다름 한쪽은 미국이 관련된 사고다라는 것이다. 일베들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유사 일베들도 북한 잠수함이 폭파시켰다고 믿는 듯하다.  그런데 그 근거란 게 이명박 정권이 그렇게 이야기했다는 것 뿐이다. 좋다. 이유야 어떠하든 그렇게 믿을 수는 있다. 그런데 자신들이 믿는 그 사건의 결과가 어떠해야 하는지를 한번 따져보자. 군사훈련 중에 우리 전함이 북한의 잠수함에 의해 폭파되었다면 그것은 너무나도 뼈아픈 안보 실패이다. 간첩이 내려오면 그 통과 경로에 있는 군부대 지휘관들은 경계 실패로 군복을 벗거나 심하면 남한산성 간다. 천안함의 경우는 간첩이 내려오는 경우와는 비교할 수 없으니, 국방부 장관, 해군 참모총장은 말할 것도 없고, 북한 잠수함이 몰래 내려오는데 국방비를 북한보다 몇십배나 많이 사용하면서도 그것을 탐지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지 못한 국방연구소 소장 등은 즉각 옷벗어야 되고, 천암함 함장 및 함정 지휘관들은 남한산성 행이어야 한다. 살아남은 장병들은 쥐죽은듯이 살아야 함은 두말할 필요도 없고. 그런데 현실은 어떤가? 처벌받은 놈은 하나도 없고, 오히려 훈장까지 받는다. 세상에 이런 일이!!!!

유사 일베들은 이런 현상을 하나도 설명하지 못하면서도 자신들의 믿음을 굳건하게 가진다. 과정을 논리적으로 따져서 나온 결론이 이상할 때는 출발점을 의심해야 한다. 정권이 북한의 짓이다라고 하니 처음에는 그대로 믿을 수는 있다. 그러나 정권이 주장하는 것을 받아들이면 결론이 이상해진다라는 주장을 들었을 때 처음의 생각을 의심해 볼 수 있어야 하는데 처음 생각을 의심하기는 커녕 별 상관없는 다른 유사한 상황을 자꾸 가져오면서 처음 생각을 고수한다. 천안함 희생자들을 일본에 의한 진주만 폭격의 희생자들과 동급으로 비교하려는 드는 녀석도 있으니 더 말해 무엇하랴. 유사 일베들은 일베들의 저런 행동이 자신들의 미래라는 점을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 그리고 언젠가 이야기했다시피 "어떤 생각은 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보호해 주지 않는다"라는 말을 명심해야 한다.


'정치,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사 일베들을 위한 경구 10  (0) 2016.05.25
유승준 입국 소송 유감  (1) 2016.05.23
삼강오륜의 폐해  (0) 2016.05.18
꼴통 열전 - 간통죄를 부활시키겠다는 기독자유당  (0) 2016.05.14
한자 교육 유감  (0) 2016.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