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꼴통 열전 (고엽제 전우회가 세월호 특조위를 막아서다)

thinknew 2016. 6. 12. 07:50


어버이연합이 비리 혐의로 발목이 잡힌 사이 엄마부대라는 꼴통들이 설치더니 여기에 고엽제 전우회도 가세했다. 거듭해서 알게 되는 사실이지만 세상은 넓고 꼴통은 정말 많다. 먼저 기사를 보자.

http://www.focus.kr/view.php?key=2016060800113828420


"고엽제 전우회 측은 기자들과 인터뷰 중인 특조위를 향해 "정치쇼를 그만두라"고 외치며 격렬히 항의했다. 또한 기자들과의 인터뷰를 방해하기 위해 "음악 볼륨을 높여라"고 지시하며 군가로 특조위 말소리를 들을 수 없게 막기도 했다."

고엽제 전우회가 뭐냐. 월남전에 파병되었다가 미군이 베트콩 소탕을 위해 살포한 고엽제에 노출되어서 병을 얻었다는 퇴역병들이 자신들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기 위해 만든 단체다. 이들에게 직접 가해자는 미국이다. 간접 가해자라면 월남전에 파병을 지시한 박정희가 될 것이다. 이들이 가해자라고 할 수 있는 박정희와 이어지는 군부 통치 기간에는 찍 소리 못하고 있다가 문민정부 들어서면서 보상을 요구하게 된다. 이들이 정치쇼에 동원되기 시작한 것은 김대중-노무현 두분 대통령이 월남전 파병에 대해 베트남 정부에 사과한 것에 대한 반발로서 반대집회를 시작하면서 부터이다.

이들이 꼴통인 것은 자신들이 피해자라면 피해에 대한 보상을 요구해야 할텐데, 성격이 완전히 다르긴 하지만 어쨎든 대한민국 국민이 피해자의 입장인 세월호 사건의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을 막아섰다는 점이다. 그들이 큰소리로 한다는 소리가 "정치쇼를 그만 두라"는 것이다. 지금 정치쇼에 동원된 인간들이 자신들임을 모른다는 뜻이다. 우리는 이런 경우를 '적반하장'이라고 한다. 이 꼴통들은 적반하장 무슨 뜻인지 모르는 것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