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종미(미국을 추종하는)' 신문 조선일보의 본색

thinknew 2018. 7. 18. 10:17


'사대주의'란 위키 백과에 따르면 "자율적이지 못하고 자국보다 강한 국가, 세력에 복종하거나 맹목적으로 받아들이려는 주의"를 말한다. 조선일보의 사대주의 행각은 일제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이어서 뿌리가 깊다. 그리고 그 못된 버릇을 아직도 버리지 못하고 있다. 일제 시대 때는 추종 대상이 일본이었는데 지금은 미국으로 바뀌었다. 그 조선일보의 사대주의 행각을 한번 들여다보자.

http://v.media.daum.net/v/20180718030740785?rcmd=rn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에 의해 거래가 전면 금지된 북한산 석탄 9156t이 러시아산으로 둔갑해 작년 10월 한국에 수입된 사실이 17일 뒤늦게 알려졌다."
"그러나 우리 정부는 당시 '북한산 석탄일 가능성이 크다'는 정보를 전달받고도 수입을 막지 못했다. 해당 석탄을 수입한 국내 업체들에 대해서도 관세청이 '부정 수입' 혐의로 10개월째 조사만 진행하고 있다."


이 세상 어디에도 주어진 목적을 완벽하게 달성할 수 있는 법 체계란 없다. 많은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고 인정하는 실정법조차도 '부자들은 법의 그물망을 너무나 쉽게 빠져나간다'는 불만이 나오는 것을 막지 못한다. 하물며 국제 교역을 제재하는 법이란 애매할 수 밖에 없다. 거기에는 이해 관계가 서로 상충되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지금 미국은 '핵 문제'로 유엔을 앞세워 '대북 경제 제재'를 가하고 있다. 군사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우리보다 훨씬 더 덩치가 큰 미국이 주도하는 것이라 우리는 따르지 않을 도리가 없다. 게다가 '자칭 보수'들이 설정해 놓은 대로 북한이 정말 '안보 위협'이라면 미국 주도로 이루어지는 것이라 하더라도 거기에 편승하는 것이 더 좋다. 그런데 만약 북한의 핵이 남한을 공격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면?

북한의 핵 개발은 처음에는 남한의 '자칭 보수'들은 '당면한 안보 위협'이라는 주장을 바탕으로, 미국은 미국대로 '핵 확산을 막아야 한다'는 주장을 바탕으로 북한을 압박했다. 그런데 이게 북한의 로켓 개발을 빌미로 '미국의 당면한 위협'으로 둔갑한다. 그리고 북미 회담의 주의제가 된다. 주장의 방향이 이런 식으로 바뀐다는 것은 그 주장의 이면에 존재하는 진짜 이유가 겉으로 드러나는 주장과는 다르기 때문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진짜 이유도 안다. 미국은 한반도를 통일이 아니라 분단 상황으로 관리하겠다는 생각을 굳이 감추려 하지 않았지만 '자칭 보수'들을 등에 업은 찌라시들과 꼴통 정치인들이 쳐 놓은 장막에 가려 한국민들은 한동안 그걸 몰랐거나 또는 모른척 했을 뿐이다.

지금은 북미 회담의 당사자인 미국 대통령이 회담 성사 가능성이 대두된 이후로 "북한이 핵 실험과 미사일 실험을 하지 않고 있다"고 공공연하게 이야기하고 있고, "비핵화도 시간은 걸리겠지만 진행은 만족스럽게 되고 있다"고도 하고 있다. 따라서 지금은 대북 제재가 언제 해제될 것인가를 살펴야 할 때이다. 그런데 조선일보는 미국 편들기에 나섰다. 정작 트럼프는 원하지도 않는데도 불구하고. "트럼프가 그럴 줄 몰랐다"라고 투덜대는 홍준표나 '대북 제재에 구멍이 났다'고 무슨 큰 문제가 생긴 것처럼 호들갑을 떠는 조선일보나, 이들의 시고의 출발점은 대한민국이 아니라 미국이라는 점에서 사대주의가 체화된 괴이한 인간들이라고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자신들이 도태되어야 할 이유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는 것들 마음껏 비웃어 주자. 근데 문제는 조롱하기도 이젠 지쳐간다는 것이다. 이런 젠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