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안철수의 추락은 어디가 바닥일까?

thinknew 2017. 4. 24. 20:46


http://mlbpark.donga.com/mp/b.php?m=search&p=1&b=bullpen&id=201704240002516707&select=sct&query=??%C3%B6&user=&site=donga.com&reply=&source=&sig=h6jLSgtYg3aRKfX@hca9SY-Aghlq



안철수의 국민의당이 땅에 떨어지다 못해 지하 1층, 2층으로 끝간 줄 모르게 추락하고 있다. 대선후보 토론 3차에서 갑철수, 이명박 아바타 발언으로 '초딩 철수' 이미지를 확고하게 굳힌게 부족하다고 느껴서일까? 국민의당에 후보에 발맞추어 대형 헛발질을 했다. 일단 기사부터 보자.

http://news.joins.com/article/21508669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명선거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이용주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민의당이 확인한 바에 따르면 문 후보의 아들 문준용씨를 비롯해 영부인(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의 친척 5급 권모씨, 대통령비서실 출신 1급 황모씨, 청와대 행정관 출신 4급 정모씨, 5급 박모씨, 노동부 과장의 딸 5급 권모씨,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의 딸 5급 이모씨, 기획예산처 사무관의 부인 3급 지모씨 등이 특별한 배경을 바탕으로 고용정보원에 채용됐다”고 주장했다."

찌라시들이 신났다. 이 포스트를 작성하는 시점에서의 구글 검색을 보자.


문제는 이게 국민의당에서 제발로 철회했다는 채널A의 보도가 나온 이후의 기사들이라는 점이다. 짤방 이미지는 채널A 보도 캡쳐이다. 이 캡쳐가 인터넷에 올라온 시간을 확인해 보자.


채널A에서도 국민의당 자진 철회를 보도했고, 그게 네티즌에 의해 캡쳐되어 인터넷에 올라온 게 검색 시점에서 3시간 전인데 그 한 시간 이후에도 계속 저 기사가 뜨고 있다. 찌라시들도 몽둥이로 다스려야 마땅하지만, 국민의당의 이런 해프닝을 보면 이건 존재해서는 안되는 정당이었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는 꼴이다. 한마디로 노는 꼴들이 가관이다. 달리 표현할 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