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꼴통 열전 (광화문에 또 꼴통 단체가 떳다)

thinknew 2016. 6. 14. 18:00

이재명 성남 시장이 광화문에서 단식 농성을 하고 있다. 근데 거기에 어김없이 꼴통들이 등장한다. 내가 앞의 글에서 꼴통의 조건 중에 '새누리당에 반대되는 것이면 무엇이든 시비붙고 보는 것'이라고 했는데 정확하게 여기에 맞아 떨어지는 꼴통들이 등장했다.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637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 등 보수단체들이 14일 8일째 단식농성을 하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에게 “불법점거”라며 농성 중단을 요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이재명 시장의 농성 천막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시장이 광화문광장 사용 조례를 위반했다”며 “정치 쇼하지 말고 당장 떠나라”고 비판했다."


꼴통들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정치 쇼는 자신들이 하고 있으면서 도리어 멀쩡한 상대방을 향하여 정치 쇼하지 말라고 떠든다는 것이다. 이재명 성남 시장은 지방자치 문제로 단식 농성까지 하고 있는데 이것들은 무슨 명분으로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집회 시위의 자유를 방해한단 말인가. 애국시민이라는 타이틀을 저거 마음대로 가져다 붙이는 인간들이니 말해 뭐하겠냐만은 이것도 꼴통들의 조건되겠다. 어버이연합, 엄마부대, 애국시민 거 참 이름 한번 애매하기 이를데가 없네.




"보수단체들의 단식농성장 앞 집회가 계속되자 ‘성남교육지키기대책위원회’는 “수고 많으십니다, 2만원은 꼭 받아가세요”라고 적은 현수막을 내걸기도 했다. 청와대 관제데모 지시 의혹, 전경련 자금 지원 의혹 파문을 불러일으킨 ‘어버이연합게이트’를 빗대, 힐난한 것이다."

성남 시민들은 정말 잘하는 것이다. 이런 꼴통들이 설치게 그냥 둬선 안된다. 자유를 억압하려 드는 자들의 자유를 우리가 용납해야 할 이유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