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2017/06/25 3

홍준표의 막말은 계속된다

홍준표가 개쓰레기라는 것은 여러번 언급했던 바라 그걸 다시금 강조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다만 이 인간의 사악함은 지속적으로 지적할 필요가 있다. 왜 사악한 인간인지 다음 기사를 통해 살펴 보자.http://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37538 "자유한국당 7·3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 대표 후보자 신경전이 뜨거워지고 있다. 원유철 후보와 신상진 후보가 ‘협공’을 하고 있지만 홍 후보를 당해내지 못하는 모습이다." "홍 후보는 하지만 “선거에는 중도층이 없다. 중도층이 없고 니편 아니면 내편"이라며 "어느 편이 센 사람인가에 따라서 소위 움직일 뿐이지, 중도층 주장하는 사람은 선거 공학자나 하는 소리”라고 일축했다." 대선 전부터 이미 ..

정치, 사회 2017.06.25

일베 교육 자료 ('복수의 심리학'에서)

'복수의 심리학'은 복수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고, 복수와 용서를 모두 이야기하고 있다. 복수와 용서는 둘 다 인간의 본성 속에 내재된 기질이라고 한다. 그러다보니 사적인 복수를 국가가 담당하기 전에는 자신에게 해를 끼친 상대에게 똑같이 되값아 주려는 복수 행위가 심심치 않게 일어났다. 그게 사회를 불안정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다. 따라서 사회를 안정시키려면 복수심을 억누르고, 용서를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런 환경 조성은 국가가 담당해야 하는 것임도 분명하다. 사회심리학자인 저자가 복수심을 억누르고 용서를 할 수 있는 심리학적 요인으로 세가지를 들었다. "제대로만 한다면 사과는 복수를 좌절시키고 용서를 유도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이다. 사실 복수는 사라지고 용서가 넘치는 세..

정치, 사회 2017.06.25

정우택이 미국을 걱정하네. 거 참

꼴통당이 한국이 아니라 미국의 이익을 위해 움직이고 있다는 정황이 여러번 포착되었다. 그 전에 정진석이 마치 미국의 대변인인듯 '사드는 미국이 하는 것'이라고 떠들고 다녔다. 그런 정황을 확인시켜 주는 발언을 정우택이 했다. 기사를 보자. http://m.polinews.co.kr/m/m_article.html?no=318308#_adtep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관련 발언에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연내에 사드 배치를 서둘러온 미국의 기를 꺾고 협상의 주도권 쥐려고 동맹국을 위협했다”고 주장했다." 정우택 이 꼴통이 제정신이 아닌 것은 진작에 알고 있었으나, 자신이 미국의 대변인이라고 이렇게 떠드는 것은 맛이 가도 더럽게 갔다는 것을 의..

정치, 사회 2017.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