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2017/03/05 3

일베 교육 자료 ('거짓말의 진화'와 '거짓말의 딜레마'에서)

http://www.sisapress.com/journal/article/140082 '자기정당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에서 '자기정당화' 또는 '자기 기만'의 대가들인 일베들에게 들려줄 이야기가 없을 리가 만무하다. 하나씩 보자. "게다가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이 틀렸다는 증거를 직면하면 자신의 견해나 행동 방침을 바꾸기보다는 훨씬 더 완강하게 정당화한다. 논박의 여지가 없는 증거조자 자기정당화(self-justtfication)라는 심리적 갑옷 앞에서는 무용지물이다." 일반인들도 이럴진대, 잘못된 정보를 신주단지 모시듯 하고는, 그걸 굳게 믿는(또는 믿는 척하는) 일베들은 오죽하겠나. 인간의 정신이라는 것이 이렇듯 허약함에도 불구하고 일베들은 자신들이 현재 믿고 있는 것에 대해 회의적으로 접근할 줄도..

정치, 사회 2017.03.05

사드 배치는 국방부도 배제된 채 결정되었단다

사드 배치에 반발하는 중국의 경제 보복에 대한 정부의 무대책은 이미 언급한 바 있다. 그런데 SBS 보도에 의하면 사드 배치에 대해 국방부도 모르고 있었다네? 드러나면 날수록 박근혜 정권이 얼마나 엉터리였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다. 그래봐야 아무 소용이 없긴 하지만 아무튼 기사를 보자. http://v.media.daum.net/v/20170305111505429 "1년 전 쯤 기자는 국방부의 한 당국자와 저녁 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는 사드(THAAD)의 주한미군 배치에 정통한 인물입니다. 기자가 물었습니다. “북한이 단거리 KN-02나 스커드가 아니라 장거리 로켓을 쐈는데 한미가 사드 배치 카드를 꺼낸 것은 넌센스 아닙니까?” 그 당국자는 담담히 “우리도 그 부분이 아쉽다”고 대답했습니다. 사드는 북한의..

정치, 사회 2017.03.05

부산 동구 소녀상 주변을 쓰레기로 도배하는 일베류들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이 단식 농성하는 자리에서 그들을 조롱하듯 배터지게 처먹는 만행을 일베들이 저질렀다. 이런 짐승만도 못한 짓을 하는 놈들이 또 있다. 기사를 보자. http://news.jtbc.joins.com/html/370/NB11432370.html "부산 일본 영사관 앞에 있는 평화의 소녀상이 또 수난을 당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철거를 주장하는 한 남성이 유인물을 곳곳에 붙이더니 이번엔 소녀상을 흉내 낸 쓰레기 더미를 옆에 쌓았습니다. 관할 구청은 이번에도 손 놓고 있습니다." 꼴통들은 상식적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행동들을 하기 때문에 꼴통이란 소리를 듣는다. 소녀상 주변을 쓰레기로 도배하는 인간들을 어떻게 이해할 수가 있나? 꼴통짓도 일말의 이해를 해 줄 수 있는 구석이 있..

정치, 사회 2017.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