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2017/02/14 3

새누리당에서 자유한국당으로, 빨갱이의 진화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로고, 한국자유총연맹 옛 로고, 북한의 조선중앙방송 로고, 북한의 주체사상탑. 인터넷 갈무리 짤방 이미지는 새누리당에서 당명을 바꾼 자유한국당이 만든 로고를 여타 유사한 단체의 로고와 비교한 것이다. 그 전에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바꿀 때도 당색을 붉은 색으로 해서 졸지에 '빨갱이'라는 용어를 사라지게 만들었다. 그런데 그 새누리당에서 자유한국당으로 바꾸면서 한 술 더 뜬다. 기사를 보자. http://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782511.html "새누리당이 당명을 자유한국당으로 바꾸고 당을 상징하는 새 로고로 선택한 ‘횃불’이 ‘종북’이라는 조롱과 비판에 직면했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3일 전국위원회를 열어 당명과 당령·당헌 개정을 의..

정치, 사회 2017.02.14

일베 교육 자료 ('인종차별의 역사'에서)

인간 픽토그램 차별, 장애, 인종, 경력 상태, 나이, 몸 그림, 성별, 그리고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집합 — Vector by leremy http://ko.depositphotos.com/45766475/stock-illustration-discrimination-racist-prejudice-biased-stick.html 인종 차별은 여러 차별 중의 하나이다. 그 인종차별을 극복하기 위해 쓴 책 '인종차별의 역사'에, 왜곡된 가치관으로 인해 온갖 차별 상황에서 언제나 가해자의 위치에 서는 일베들에게 해 줄 이야기가 없을 리가 만무하다. 하나씩 보자. http://www.goham20.com/29382 "집단적이든 개인적이든 간에 억압은 지속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그 영향을 받는 유기체가 결국 본..

정치, 사회 2017.02.14

자유한국당 정우택의 이중 잣대

https://namu.moe/w/%EC%9D%B4%EC%A4%91%EC%9E%A3%EB%8C%80 아주 예전에 '난 참 바보처럼 살았군요'란 제목의 노래가 있었다. 그 노래를 듣고 어느 사람이 말하길 "지금 바보처럼 살았다고 말하는 사람은, 과거에도 바보처럼 살았고, 앞으로도 바보처럼 살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이 말이 대충 맞는 말이라고 보면, 지금 꼴통짓을 하는 인간들은 과거에도 꼴통짓을 했고, 앞으로도 꼴통짓을 할 것이라고 예측해 볼 수 있다. 과연 그러하다. 그러니 예전부터 계속하던 꼴통짓을 연장선상에 있는 자유한국당(전 새누리당)의 꼴통짓을 감상해 보자.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297412&PAGE_CD=N..

정치, 사회 2017.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