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a beautiful world!
세상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를 기대하면서

정치, 사회

세월호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개XX들

thinknew 2017. 3. 24. 09:06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787795.html


세월호가 드디어 인양되었다. 마침내 인양된 게 아니다. 그 말은 인양하기 위해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술적 어려움 때문에 인양하지 못한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박근혜와 새누리당의 연장선상에 있는 자유한국당이 세월호의 인양을 어떻게 방해했는지 기사를 보자.


http://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787815.html


“이렇게 꺼낼 수 있는데 단 한 사람 때문에 안 했다니 새삼 울화가 치민다.”
"23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세월호 인양 모습을 보고 트위터에 올린 글이다. 세월호가 수면 위로 떠오르기까지 3년이 걸린 이유를 되짚어보면, 박근혜 정부와 자유한국당(옛 새누리당)이 정부 책임을 면하기 위해 진실 규명 요구를 막아선 것이 주요 원인이었다."
"박근혜 정부와 자유한국당은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에서부터 소극적이었다. 2015년 1월 협상 실무를 맡았던 김재원 당시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세월호특조위에 배정한 활동 예산이 과도하다며 “세금도둑”이라고 비판했다. ...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도 새누리당 정책위의장 시절인 2014년 7월, 세월호 피해자 지원 및 보상 문제를 논의하는 과정에서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라고 표현하며 정부 책임이 없음을 강조했다."
"고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 비망록을 통해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진상규명 방해 정황도 드러났다."
"현재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김진태 의원은 당시 인양에 강하게 반대했다. 김 의원은 천문학적 비용과 인양시 추가 희생 우려 등을 이유로 내세웠다."


박근혜가 탄핵되고 나니 세월호가 곧바로 인양되었다. 이건 그동안 세월호를 인양하지 못한 것이 아니라 안한 것은 박근혜와 새누리당의 방해 공작때문이었음을 명백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그것은 정치적인 고려때문이었음도 분명하다. 그런데, 세월호를 너무나도 정치적으로 이용해 먹은 새누리당에 몸담은 홍준표가, 그 새누리당을 계승한 자유한국당 대선 예비 후보로서 했다는 말을 한번 보자.


http://www.huffingtonpost.kr/2017/03/23/story_n_15561830.html


"홍 지사는 23일 충북 청주 CJB 방송에서 열린 TV토론 녹화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세월호 참사에 대해 "지난 3년 동안 국민의 가슴을 가장 아프게 했던 가슴 아픈 해난 사고"라며 앞으로 이런 사건이 다시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지사는 "더 이상 특정집단이 이를 정치적으로 이용을 안 했으면 좋겠다"며 "해난사고를 지난 3년간 정치적으로 이용을 했으면 이제는 마쳐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물론 홍준표가 직접 세월호 인양을 방해하는 언급을 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자기가 몸담은 정당이 세월호 인양을 조직적으로 방해하는 것을 두 눈으로 뻔히 보고도, 이제와서 '특정 집단'을 들먹이며 '정치적 이용을 그만해야 한다'고 한다. 이 개XX가 말하는 '특정 집단'이 어디를 지칭하는 지는 삼척동자도 다 알 일이다. 낯짝에 철판을 깔아도 유분수지, 그따위 개소리가 바로 정치적으로 이용해 먹는 짓이라는 것을 홍준표는 알고도 모른척 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이 꼴통은 정권 교체 후 청산되어야 할 적폐 명단에서도 앞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것이 분명하다. 이런 개XX들 낯짝을 안볼 수 있는 날이 하루라도 빨리 왔으면 좋겠다.